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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MWC25서 익시오 글로벌 진출 도모
문화/연예

LG유플러스, MWC25서 익시오 글로벌 진출 도모

이은재 기자
입력

LG유플러스가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MWC25에서 처음으로 단독 전시관을 운영하며  AI 기반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부스에서는 LG유플러스의 AI 보안 기술 브랜드 '익시가디언'과 통화 녹음 요약을 넘어 고객을 이해하고 선제적으로 제안하는 액셔너블 AI '익시오', AI 시대 국내외 기업들의 AX를 지원하기 위한 핵심 인프라 'AIDC' 등 핵심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였다.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전시는 LG유플러스의 AI 보안 기술 브랜드 '익시가디언'의 효용을 체험할 수 있는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다.  실제로 관람객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합성된 음성을 확인하고 익시오가 AI가 합성한 음성을 감지하는 체험을 하며, 음성 딥페이크의 위험성과 익시오의 보이스피싱 탐지 성능을 직접 체감했다.

 

이번 MWC를 통해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선도 사업자들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AI 기반 서비스의 해외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MWC 기간 중 구글과 손잡고 익시오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업을 다졌으며, 중동 통신사업자인 자인그룹과는 익시오의 중동 시장 진출을 논의하는 등 AI 에이전트 서비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LG유플러스 전시관에는 글로벌 통신 업계 주요 인사들도 방문하며, 익시오 기반의 서비스와 솔루션을 살펴봤다.

 

LG유플러스 정혜윤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MWC25 전시를 통해 LG유플러스가 제시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기술과 이를 통해 만들어 갈 밝은 세상에 대한 청사진을 글로벌 통신 업계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었다”며 "내년 MWC를 통해서도 한층 더 발전한 인간 중심 AI 기술을 전 세계에 공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은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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