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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인도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 공략 본격화
경제

현대차, 인도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 공략 본격화

홍이슬 기자
입력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3륜 전기차와 마이크로 4륜 전기차 콘셉트 모델을 공개하며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18일 인도 델리에서 열린 '바라트 모빌리티 글로벌 엑스포 2025'에서 현대차는 두 모델의 디자인을 소개하고 현지 마이크로 모빌리티 사업 비전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안전한 마이크로 모빌리티 보급을 통해 인도 고객들의 이동 경험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앞으로는 인도 시장에 활용할 수 있는 3륜 및 마이크로 4륜 전기차의 양산을 검토할 예정이다.

 

공개된 3륜 전기차 콘셉트 모델은 견인 고리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접이식 좌석 등을 탑재했다.  이 모델은 이동, 물류, 응급구조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마이크로 4륜 전기차 콘셉트는 교통량이 많고 도로가 복잡한 인도 현지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현대자동차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이상엽은 "이번에 공개한 콘셉트는 인도의 도로와 교통 환경에 최적화된 라스트 마일 및 공유 모빌리티"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유튜브
사진출처 유튜브

현대차는 타타자동차와 마힌드라 등 현지 업체들의 경쟁 속에서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인도에서 56만1371대를 판매하며 점유율 14.2%로 현지 2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위로는 마루티 스즈키(점유율 40.7%)에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아래로는 타타(13.6%), 마힌드라(10.8%) 등 인도 브랜드들의 맹추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홍이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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