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logo
logo
S2W, 코스닥 상장 목표…빅데이터 분석 AI 기업으로 성장
문화/연예

S2W, 코스닥 상장 목표…빅데이터 분석 AI 기업으로 성장

이은재 기자
입력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업 에스투더블유(S2W)가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한다.  S2W는 11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S2W NEXT 비전 선포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간 쌓아온 사업 성과와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계획 등 향후 비전을 발표했다.

 

S2W는 세계경제포럼(WEF) 선정 2023년 100대 기술 선도기업으로, 창업 초기부터 다크웹과 텔레그램 등 다양한 히든 채널에서 각종 비정형 빅데이터를 수집·처리·분석하며 AI 기술을 축적해 안보 데이터 분석 AI 플랫폼을 개발했다. 대표적인 AI 솔루션으로는 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SAIP’과 공공기관용 사이버안보 플랫폼 ‘자비스’ 등이 있다.

 

S2W 서상덕 대표는 “제조, IT통신,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의 선도기업들이 S2W의 AI 빅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생산성을 혁신하고 있다”며  “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SAI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출시 1년 채 되지 않았지만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근태 S2W 최고기술책임자(CTO)는 S2W의 모든 빅데이터 분석 AI 플랫폼에 공통 적용된 ‘멀티 도메인 교차분석 기술’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소개했다. 이 기술에는 다출처·이종 데이터 수집 처리 기술, 도메인 특화 AI 언어모델, 지식그래프 기반 클러스터링 교차분석 등 여러 해에 걸친 S2W의 연구개발(R&D) 성과가 망라되었다고 박 CTO는 소개했다.

 

S2W는 이날 재무성과도 공개했다. 2018년 9월 창업한 뒤 2019~2023년까지 4년간 S2W 매출액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89% 이상이며, 현재 집계 중인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도 잠정 매출액의 82%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반복 매출이고, 해외 매출 비중도 전년 대비 1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S2W는 설명했다. 이러한 성장세와 안정된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S2W는 올해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위한 IPO를 준비하고 있다.

 

S2W 서 대표는 “2024년은 강화된 수익성과 사업 영토 개척의 무한한 가능성을 충분히 확인한 한 해였다”며 "IPO는 글로벌 빅데이터 분석 AI 기업으로서 S2W의 저력을 넓은 시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은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